디지털 마케팅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6건
- 게시물 21건
- 1/3 페이지
SaaS Trend 내 결과
-
클라우드 CRM을 앞세워 대표적인 B2B SaaS 회사로 성장한 세일즈포스는 코로나 19 동안 인수합병(M&A)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며 몸집을 키웠다. 대표적인 사례가 2021년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플랫폼 슬랙을 277억달러에 인수한 것이다.슬랙 인수로 세일즈포스는 CRM, 마케팅 SaaS를 넘어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놓고 서도 '소프트웨어 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일대일 대결을 벌이는 사이가 됐다.슬랙을 인수할 당시 주변에선 고개를 갸우뚱하는 반응들도 있었지만 세일즈포스는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부각하며 두 회사 통합…
-
텍스트를 입력하면 거기에 맞는 오리지널 사진이나 영상, 텍스트를 만들어 주는 이른바 생성(generative) AI에 대해 많은 분들이 들어 봤지 않을까 싶다.미디어들에 노출되는 것만 보면 요즘 AI 판에서 최대 이슈는 누가 뭐래도 생성 AI다. 국내외 테크 미디어에서 생성 AI를 부각하는 뉴스들이 쏟아지고 있다. 또 텍스트, 이미지부터 소프트웨어 코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성 AI 서비스들이 등장했다.최근 나오는 생성 AI 서비스들을 보면 단순히 재미 삼아 쓰는 수준은 뛰어 넘었다. 기업들이 업무용으로 쓸 수 있는 서비스들도 속속…
-
B2B SaaS와 관련해 테크 생태계를 뒤흔들 만한 굵직 굵직한 뉴스들이 부쩍 늘었다. IT 시장 전체에 걸쳐 B2B SaaS 업체들이 구사하는 전술과 보여주는 움직임들이 갖는 영향력이 커졌음을 실감하게 된다.최근 이슈들 중 필자에겐 특히 3가지 사건이 눈에 뜬다. 따로 따로 벌어진 일들처럼 보이지만 업계 판세와 경쟁 구도 측면에서 나름 연결 고리도 있어 보인다.[사진: pixabay]어도비, SaaS 기반 디자인에 미래를 베팅하다먼저 어도비가 SaaS 기반으로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피그마(Figma)를 무려 200억달러에 …
-
2021년 글로벌 B2B SaaS 시장은 스타트업들 몸값도 크게 상승한 시기였다.기업 가치 10억달러를 의미하는 유니콘 반열에 오르는 회사들이 하도 많다 보니, 최근에는 유니콘 가치로 투자를 유치한 스타트업들은 별 눈길을 끌지 못하는 장면까지 연출되고 있다. 기업 가치 100억달러 이상 비상장 회사를 의미하는 데카콘급은 되어야 몸값이 좀 있다는 대접을 받는 분위기다.시장 분석 업체 CB인사이트가 11월 내놓은 보고서를 보면 현재 세계 각국에는 903개 유니콘 스타트업들이 있다. 흥미로운 건 이중 SaaS와 관련돼 있는 회사들이 적지…
-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1일 연례 테크 컨퍼런스 리인벤트(re:invent)2021에서 중량급 발표들을 대거 쏟아냈다.인텔과 AMD칩을 대체할 수 있는 ARM 기반 자체 칩 신제품인 그래비톤3,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서비스인 AWS 프라이빗 5G, 머신러닝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과 기술들이 리인벤트2021를 통해 공개됐고 관심도 많이 받았다.개인적으로는 AWS가 올해 리인벤트에서 B2B SaaS에 대해서도 보다 공격적인 메시지와 전략을 내놓을 수 있다 보고 관심 있게 봤는데, 상대적으로 SaaS와 관…
-
코로나 19 상황으로 화상회의와 메신저를 포함하는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크게 늘었다. 그러다 보니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기업내 협업 플랫폼에서 갖는 지위도 급상승했다. 요즘은 기업내 업무를 위한 운영체제(OS)가 됐다는 얘기까지 들린다.현재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시장 판세를 보면 마이크로소프트 B2B SaaS 모델에 기반한 팀즈, 줌, 그리고 세일즈포스가 최근 인수한 슬랙과 같은 서비스들이 대표주자로 꼽힌다. 줌은 화상회의, 팀즈와 슬랙은 상대적으로 메신저에 초점이 맞춰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
-
마테크라는 말을 들어 보셨는지?마테크(Martech)는 마케팅(Marketing)에 테크놀로지(Technology)를 합친 말로 디지털 마케팅 기술이나 서비스를 말한다. B2B SaaS판에서 최근 심심치 않게 회자되는 용어다. 예전에는 디지털 마케팅이나 애드테크라는 말이 많이 쓰였는데, 지금은 마테크라고 부르는 이들과 기업들이 부쩍 늘었다.Image from BetaNews용어의 세대 교체와 함께 마테크 시장을 둘러싼 판도 커졌다.예전에는 어도비나 오라클, 세일즈포스 같은 글로벌 대형 B2B SaaS 기업들이 마케팅 솔루션을 B2B…
-
B2B SaaS 기업들 중에서 대표 하나를 꼽으라면 필자는 지금 시점에선 클라우드 CRM으로 유명한 세일즈포스 말고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예전이나 지금이나 세일즈포스는 B2B SaaS를 상징하는 기업이고, 앞으로도 상당 기간 그럴 것이다.꽤 오랫동안 테크 분야를 지켜봐온 필자 입장에서 세일즈포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기업용 IT인프라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아마존웹서비스(AWS)보다도 한참 먼저 구독형 서비스 기반 기업용 솔루션 시장을 개척했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만 놓고 보면 세일즈포스는 AWS에 대선배격이다.세일즈포스는 1…
-
대표적인 글로벌 B2B SaaS 업체 중 하나인 세일즈포스 시가 총액은 2일 기준으로 2178억달러 규모다.2294억달러인 오라클과 비슷한 수준이다.오라클이 어떤 회사인가.역사와 전통이 있고,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시장을 호령하는 거대 테크 기업 중 하나다.하지만 투자자들의 세계에서 세일즈포스와 오라클은 비슷하게 대접받고 있다.한 때 세일즈포스 시가 총액은 오라클을 추월하기도 했다.세일즈포스는 1999년 설립됐고 클라우드 고객 관계 관리(CRM), 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SaaS 형태로 제공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