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365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2건
- 게시물 9건
- 1/1 페이지
SaaS Trend 내 결과
-
얼마 전 한국을 찾은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컨퍼런스 현장을 찾은 이들을 상대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들의 미래에 대해 인공지능(AI)과 협력적인(Collaborative) 환경이 핵심이 될 것으로 요약했다.그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도 B2B SaaS 기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인 다이나믹스 365에 이같은 특성을 내재화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생산성 향상 및 협업 SaaS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365와 달리 다이나믹스 365는 비즈니스 기능이 핵심이다. ▲마케팅 ▲영업 ▲서비스 ▲재무 ▲공급망 관리 등 부서마…
-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플랫폼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운영체제(OS) 소리를 들을 만큼, 존재감이 커졌다.줌은 이같은 분위기를 틈타 변방의 스타트업에서 일약 테크판의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플레이어어로 부상했고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세일즈포스 등 내로라 하는 대형 테크 기업들도 협업 플랫폼에 쏟아붓는 실탄을 크게 늘렸다.큰 틀에서 보면 협업 시장은 거물급 회사들이 주도하는 판세로 짜여진 듯 보이지만 다양한 분야에서 스타트업들의 활약도 두드러진다. 에어테이블(Airtable)도 협업 B2B SaaS 시장에…
-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1일 연례 테크 컨퍼런스 리인벤트(re:invent)2021에서 중량급 발표들을 대거 쏟아냈다.인텔과 AMD칩을 대체할 수 있는 ARM 기반 자체 칩 신제품인 그래비톤3,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서비스인 AWS 프라이빗 5G, 머신러닝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과 기술들이 리인벤트2021를 통해 공개됐고 관심도 많이 받았다.개인적으로는 AWS가 올해 리인벤트에서 B2B SaaS에 대해서도 보다 공격적인 메시지와 전략을 내놓을 수 있다 보고 관심 있게 봤는데, 상대적으로 SaaS와 관…
-
코로나 19 상황으로 화상회의와 메신저를 포함하는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크게 늘었다. 그러다 보니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기업내 협업 플랫폼에서 갖는 지위도 급상승했다. 요즘은 기업내 업무를 위한 운영체제(OS)가 됐다는 얘기까지 들린다.현재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시장 판세를 보면 마이크로소프트 B2B SaaS 모델에 기반한 팀즈, 줌, 그리고 세일즈포스가 최근 인수한 슬랙과 같은 서비스들이 대표주자로 꼽힌다. 줌은 화상회의, 팀즈와 슬랙은 상대적으로 메신저에 초점이 맞춰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
-
클라우드로 IT인프라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업체들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유망 테크 기업들이 등장, 기존 판세를 흔드는 것은 언제부터인가 익숙한 장면이 됐다.클라우드 기반 ID 관리 플랫폼 업체인 옥타도 클라우드발 격변기 속에 중량감을 키워나가고 있는 신흥 테크 기업 중 하나다.2009년 설립된 옥타는 코로나19 상황 이후 클라우드와 B2B SaaS가 기업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되는 상황을 틈타 ID 관리를 대표하는 회사들 반열에 올라섰다.전세계적으로 이미 1만1000개 이상 고객사를 확보했고 2017년 나스닥에…
SaaS Story 내 결과
-
B2B SaaS는 특정 분야 가리지 않고 모든 기업들에서 쓸 수 있는, 이른바 '호리젠탈'(horizontal) SaaS나 특정 업종에 최적화된 버티컬(vertical) SaaS로 나눠지는데, 요즘은 둘 중 하나에 넣기 애매한 SaaS들도 늘고 있다.거대한 사용자 기반을 갖춘 B2B SaaS가 늘면서 특정 SaaS 안에서 쓸 수 있는 B2B SaaS들도 나오고 있다.마이크로소프트 제품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온라인 학습 관리 시스템(LMS)을 스타트업 LMS365도 그중 하나. LMS365는 최근 2000만달러 규모 투자도…
-
요즘 기업들 사이에선 수십여개 B2B SaaS를 쓰는 것은 기본으로 통한다. 또 이들 SaaS는 각각의 회사들이 만든 것들이지만, 서로 연결돼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스타트업들의 경우 다다양한 회사들 SaaS를 연결해 하나의 통합 ERP처럼 쓰는 사례들도 늘고 있다고 한다.보안 측면에서 보면 이같은 상황은 리스크일 수 있다. 다양한 B2B SaaS를 섞어 쓰다 보면 공격자들이 파고들 수 있는 공간도 확대될 가능성이 커지게 마련이다. SaaS 환경에 특화된 보안을 주특기로 하는 스타트업들이 주목받는 것도 이 때문이다.[SaaS 보안 업…
-
클라우드 기반 아이덴티티(Identity, ID) 관리 서비스 업체인 옥타가 최근 8번째비즈니스앳워크 보고서를 공개했다.2020년 11월 1일부터 2021년 10월까지 옥타 ID 플랫폼에서 어떤 앱들과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많이 쓰이는 지 조사한 데이터를 담고 있다.전체 시장을 조사한 데이터는 아니지만 1만4000개 규모 옥타 고객들과 7000개 수준에 달하는 클라우드, 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들과 통합한 결과에 기반하고 있고, 실제 사용을 기준으로 했다는 점에서 비즈니스앳워크 보고서는 기업 현장 클라우드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활용 현…
-
클라우드 하면 서버나 스토리지 같은 하드웨어를 클라우드에서 서비스 형태로 쓰는 이른바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떠올리는 이들이 많다. 아마존웹서비스(AWS)나 마이크로소프트, 구글로 대표되는 글로벌 빅3 퍼블릭 클라우드 업체들간 경쟁도 아직까지는 IaaS가 최대 승부처다.하지만 최근 이같은 분위기는 좀 달라지는 양상이다. IaaS에 이어 B2B SaaS가 클라우드 업계 판세에서 중요한 변수로 부상한 정황이 곳곳에서 목격되고 있다.글로벌 테크 애널리스트들 사이에선 경쟁력 있는 B2B SaaS가 ‘있고 없고’가 이미 IaaS 업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