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브릭스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2건
- 게시물 6건
- 1/1 페이지
SaaS Trend 내 결과
-
기업들이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다양한 B2B SaaS들을 활용함에 따라 SaaS들에 저장된 정보들을 검색해야 할 필요성 또한 거치고 있다.앱마다 따로 따로 검색해도 되지만, 사용하는 B2B SaaS 숫자가 늘었는데도 이렇게 하는건 노동 집약적일 뿐더러 효율성도 떨어지게 마련이다.글린(Glean)은 기업들이 직면한 이런 가려움을 긁어주는 것을 주특기로 내건 B2B SaaS다. 엔터프라이즈에 최적화된 검색 엔진을 표방한다.[사진: 글린 웹사이트 캡처]디지털 애플리케이션들에 걸쳐 정보 검색 지원회사 측에 따르면 글린은 구글 드라이브, …
-
2021년 글로벌 B2B SaaS 시장은 스타트업들 몸값도 크게 상승한 시기였다.기업 가치 10억달러를 의미하는 유니콘 반열에 오르는 회사들이 하도 많다 보니, 최근에는 유니콘 가치로 투자를 유치한 스타트업들은 별 눈길을 끌지 못하는 장면까지 연출되고 있다. 기업 가치 100억달러 이상 비상장 회사를 의미하는 데카콘급은 되어야 몸값이 좀 있다는 대접을 받는 분위기다.시장 분석 업체 CB인사이트가 11월 내놓은 보고서를 보면 현재 세계 각국에는 903개 유니콘 스타트업들이 있다. 흥미로운 건 이중 SaaS와 관련돼 있는 회사들이 적지…
-
빅테크 기업들 외에 요즘 잘나가는 테크 스타트업이 어디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파일 공유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업체 드롭박스를 떠올리는 이들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 같다.B2C쪽에선 틱톡이나 디스코드, B2B 분야에선 스노우플레이크나 데이터브릭스, 줌, 서비스나우 같은 회사들이 빅테크 기업들에 맞서 중량감을 키우고 있는 유망주들로 꼽힐 가능성이 높다.특히 코로나19 상황 이후 원격 근무가 대세가 된 상황에선 드롭박스보단 줌이나 슬랙 같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많은 이들의 시선을 끌어 모으고 있는 게 사실이다.…
SaaS Story 내 결과
-
경기 위축으로 비즈니스 환경이 만만치 않지만, 다양한 분야 다양한 SaaS 스타트업들 활동폭은 계속 확대되고 있다. 상당한 기반을 확보하고 있는데도 처음 들어보는 곳들이 많을 정도로 SaaS 생태계는 양과 질적으로 계속 진화하고 있다.연초인 만큼, 이번 글에선 올해 성장세가 주목되는 B2B SaaS 스타트업들을 분야 별로 소개해 볼까 한다.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투자자들과 창업가들에게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익스플로딩토픽(explodingtopics) 최근 자료를 참고했다.우선 영업 및 마케팅 분야다.[사진: Pixabay]비즈니…
-
글로벌 소프트웨어 시장의 맹주 국가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미국이다. B2B SaaS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다. 세일즈포스 등 미국 회사들이 B2B SaaS 시장을 개척했고 지금도 여전히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하지만 미국 업체들 지위를 위협하는 다른 나라 B2B SaaS 업체들의 존재감도 요즘은 만만치 않다.얼마전 쓴 글에서 인도 출신 B2B SaaS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미국 회사들을 위협할 수 있는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을 소개했는데, 유럽과 이스라엘 SaaS 산업 생태계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유니콘급 B2B …
-
클라우드 기반 테크 생태계가 확대되고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원격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면서 B2B SaaS 업체들 몸값도 덩달아 상승세다. 글로벌 기업공개(IPO) 시장에서도 B2B SaaS은 기대주로 부상했다.지난해의 경우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웨어하우스(DW) 업체인 스노우플레이가 증시에 인상적인 데뷔를 했고 올해도 데이터브릭스 등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IPO를 눈앞에 두고 있다.상장되는 B2B SaaS 업체들 DNA도 다양해지고 있다.매주 미국 증시에 상장된 SaaS 업체들 시가총액 순위를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