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3건
- 게시물 15건
- 1/2 페이지
SaaS Trend 내 결과
-
챗GPT로 대표되는 생성AI는 보안 업계에서도 이제 중량급 키워드로 통한다. 여러 업체들이 거대 언어 모델(LLM) 기반 생성 AI 기술을 접목한 보안 솔루션을 내놨거나 준비 중이다.특히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 같은 빅테크 기업들이 생성AI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결합에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는 모습이다. 생성AI에 적극적이기는 보안 전문 업체들도 마찬가지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기반 엔드포인트 보안 업체인 센티넬원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센티넬원은 최근 미국에서 열린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 RSA2023에서 여러 AI 언어 모델들을 통합한…
-
얼마 전 한국을 찾은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컨퍼런스 현장을 찾은 이들을 상대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들의 미래에 대해 인공지능(AI)과 협력적인(Collaborative) 환경이 핵심이 될 것으로 요약했다.그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도 B2B SaaS 기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인 다이나믹스 365에 이같은 특성을 내재화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생산성 향상 및 협업 SaaS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365와 달리 다이나믹스 365는 비즈니스 기능이 핵심이다. ▲마케팅 ▲영업 ▲서비스 ▲재무 ▲공급망 관리 등 부서마…
-
인도 B2B SaaS 업체 조호(Zoho)에 대해 많은 이들이 이름은 아는데, 사업 관련해 구체적으로는 잘 모르지 싶다. 필자도 마찬가지다. 꽤 오래된 회사 정도로만 알고 있지, 구체적으로 시장에서 어느 정도 존재감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솔직히 모르는 부분이 많다. 글로벌 미디어들에서도 조호라는 이름은 자주 접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그런데 최근 테크크런치 기사를 보고 조호라는 회사에 대해 좀 들여다 봤는데, 흥미로운 요소들을 꽤 가진 회사 같다. 구글 검색을 보니 조호는 1996년에 설립됐고 다른 테크 스타트업들과는 달리 지금까지…
-
HR 테크 기반 SaaS 시장은 이미 경쟁이 뜨거울 대로 뜨거운 분야로 꼽힌다. 워크데이,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링크드인, SAP 석세스팩터 등 거대 기업들은 물론이고 HR 관련 SaaS를 주특기로 하는 스타트업들도 계속해서 레이스에 뛰어들고 있다.투자 정보 업체인 피치북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월에만 벤처 투자 회사(VC)들은 14억달러 이상을 HR 테크 스타트업들에 쏟아부었다. 이를 감안하면 어떤 HR SaaS 테크 스타트업이 투자를 유치했다는 것 만으로도 성장 잠재력이 있다고 낙관적인 점수를 주기는 어렵지 싶다.그런데 2015년…
-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1일 연례 테크 컨퍼런스 리인벤트(re:invent)2021에서 중량급 발표들을 대거 쏟아냈다.인텔과 AMD칩을 대체할 수 있는 ARM 기반 자체 칩 신제품인 그래비톤3,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서비스인 AWS 프라이빗 5G, 머신러닝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과 기술들이 리인벤트2021를 통해 공개됐고 관심도 많이 받았다.개인적으로는 AWS가 올해 리인벤트에서 B2B SaaS에 대해서도 보다 공격적인 메시지와 전략을 내놓을 수 있다 보고 관심 있게 봤는데, 상대적으로 SaaS와 관…
-
글로벌 보안 시장 판세를 보면 클라우드 중심으로 무게 중심이 옮겨가는 흐름이 두드러진다. 코로나19 상황 이후엔 특히 그렇다. 클라우드 보안을 주특기로 투자를 유치하는 스타트업들도 쏟아진다. IT인프라를 넘어 보안 쪽에서도 클라우드는 변화를 상징하는 키워드가 됐다.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2011년 설립 당시부터 지금까지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사업에만 집중하는 대표적인업체 중 하나다. B2B SaaS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한 ‘거리’들을 많이 가진 회사이기도 하다.CrowdStrike celebrates its initial public …
-
B2B SaaS 기업들 중에서 대표 하나를 꼽으라면 필자는 지금 시점에선 클라우드 CRM으로 유명한 세일즈포스 말고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예전이나 지금이나 세일즈포스는 B2B SaaS를 상징하는 기업이고, 앞으로도 상당 기간 그럴 것이다.꽤 오랫동안 테크 분야를 지켜봐온 필자 입장에서 세일즈포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기업용 IT인프라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아마존웹서비스(AWS)보다도 한참 먼저 구독형 서비스 기반 기업용 솔루션 시장을 개척했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만 놓고 보면 세일즈포스는 AWS에 대선배격이다.세일즈포스는 1…
SaaS Story 내 결과
-
B2B SaaS에서 데이터 분석은 필수가 된 지 오래다. 서비스 운영 효율성을 위해서 든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서 든 그렇다.B2B 회사들이 분석 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옵션은 크게 두 가지다.하나는 직접 개발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이미 나와 있는 외부 업체 기술을 가져다 쓰는 것이다. B2B SaaS 회사들이 활용할 만한 외부 분석 플랫폼으로는 태블로(Tableau)와 룩커(Looker)가 대표적이다. 태블로는 세일즈포스, 루커는 구글을 모회사로 두고 있다. 양사 모두 다양한 분야 다양한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는 범용 분석 도…
-
글로벌 협업 및 생산성 플랫폼 SaaS 판을 주도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이 최근 플랫폼을 개편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팀즈를, 구글은 업무 및 협업 플랫폼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각각 대규모로 업그레이드했다.글로벌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SaaS 판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적지 않음을 감안하면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이 최근 업데이트에서 어떤 부분에 초점이 맞췄는지는 나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우선 구글 워크스페이스의 변화에 대해 살펴보자.[사진: 구글 블로그]생태계로 진화한다구글은 10월 중순 클라우드 넥스트 컨퍼런…
-
B2B SaaS와 인연이 별로 없어 보이던 인프라 및 플랫폼 소프트웨어 회사들이 SaaS로 확장하는 것이 어색하지 않은 요즘이다.VM웨어, 레드햇, 시스코 같은 인프라 및 플랫폼 회사들이 SaaS를 전진배치하는 흐름이 최근들어 점점 두드러지고 있다. 회사들 입장을 들어 보면 모두가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포석들이다.요즘은 반도체 업계에서도 SaaS에 대한 관심이 커진 분위기다. 인텔이 대표적이다. 인텔은 반도체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SaaS가 필요하다며 보다 공격적인 인수합병(M&A)에 나서겠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