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3건
- 게시물 32건
- 1/4 페이지
SaaS Trend 내 결과
-
해외 IT전문 미디어 디인포메이션에 최근 눈길을 끄는 기사 하나가 올라 왔다. IT 시장 조사 업체 가트너가 클라우드 보안 업체들을 상대로 진행한 평가에서 비상장 회사인 넷스포크(Netskope)가 관련 분야 베테랑으로 통하는 지스케일러(Zscaler)를 앞질렀다는 것이었다.가트너에 따르면 비상장 회사가 상장사를 제치고 좋은 평가를 받는 경우는 드물다. 지스케일러라는 회사가 내공이나 유명세가 떨어지는 것도 아니다. 그런데도 가트너 평가에서 벌어진 역전극이 벌어졌다는 것은 나름 강력한 원인이 있지 않고서는 생각하기 힘든 일이다.디인포…
-
IPTV나 케이블TV같은 유료 TV 서비스와 결별하고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이른바 코드 커팅(Cord cutting)은 사람들이 TV를 보는 방식만 바꿔 놓는 것이 아니다. TV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방식에도 근본적인 변화를 몰고 오고 있다.격변 속에 유망 B2B SaaS 스타트업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방송사를 포함한 미디어 회사들이 스트리밍 콘텐츠 서비스를 보다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B2B SaaS 회사들에 대한 벤처 투자 회사(VC)들 관심도 고조되는 분위기다.인도 업체인 아마기(Amag…
-
IT업계에선 곡괭이를 파는 것에 비유되는 비즈니스 모델들이 많다. 성장 잠재력이 큰 분야를 측면에서 지원하는 기술이나 서비스를 사업들을 일컫는다.90년대 말 닷컴 열기가 뜨거웠을 때는 서버나 네트워크 장비 파는 회사들이 곡괭이 장사의 대명사였고 최근 국내외에서 여러 스타트업들이 예전보다 쉽게 창업하고 단기간에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곡괭이를 파는 회사들이 큰 힘이 됐다.곡괭이 장사 모델은 다양한 분야에서 계속 진화하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와 같은 대형 곡괭이 장사를 넘어 최근에는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
B2B SaaS 시장이 확대되고 분야도 다양해지면서 트렌드 변화의 속도가 무척 빠르다.12월도 얼마 남지 않은 지금, B2B SaaS와 관련해 앞으로 주목해야할 중량급 트렌드들은 무엇이 있을까?투자자들과 창업가들에게 의미 있는 변화로 이어질 수 있는 트렌드 정보를 한발 앞서 제공하는 것을 주특기로 내건 익스플로딩토픽(explodingtopics)이 2021년부터 2025년에 걸쳐 SaaS 분야에서 확산될 트렌드를 정리한 글을 보니. 나름 흥미로운 내용들이 눈에 띈다.핵심만 공유해 본다.[사진: Pixabay]여전히 협업 SaaS로 …
-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1일 연례 테크 컨퍼런스 리인벤트(re:invent)2021에서 중량급 발표들을 대거 쏟아냈다.인텔과 AMD칩을 대체할 수 있는 ARM 기반 자체 칩 신제품인 그래비톤3,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서비스인 AWS 프라이빗 5G, 머신러닝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과 기술들이 리인벤트2021를 통해 공개됐고 관심도 많이 받았다.개인적으로는 AWS가 올해 리인벤트에서 B2B SaaS에 대해서도 보다 공격적인 메시지와 전략을 내놓을 수 있다 보고 관심 있게 봤는데, 상대적으로 SaaS와 관…
-
코로나19 상황 이후 원격 및 재택 근무가 확산되면서 보안 업계에서 그 어느때보다 많이 회자되는 용어가 하나 있으니, 바로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보안이다. 제로 트러스트는 기술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개념에 가깝다.기업 네트워크가 이미 공격자들로부터 침해를 받았다는 가정하고 보안에 대응하는 것이 골자다. 공격을 받지 않도록 막는 패러다임과는 접근 방식에 차이가 있다. 코로나 19 상황 속에 회사와 집을 왔다 갔다하며 근무하는 하이브리드 워크 환경에 적합한 보안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제로 트러스트와 관련해 주목할만한…
-
클라우드로 IT인프라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업체들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유망 테크 기업들이 등장, 기존 판세를 흔드는 것은 언제부터인가 익숙한 장면이 됐다.클라우드 기반 ID 관리 플랫폼 업체인 옥타도 클라우드발 격변기 속에 중량감을 키워나가고 있는 신흥 테크 기업 중 하나다.2009년 설립된 옥타는 코로나19 상황 이후 클라우드와 B2B SaaS가 기업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되는 상황을 틈타 ID 관리를 대표하는 회사들 반열에 올라섰다.전세계적으로 이미 1만1000개 이상 고객사를 확보했고 2017년 나스닥에…
-
글로벌 보안 시장 판세를 보면 클라우드 중심으로 무게 중심이 옮겨가는 흐름이 두드러진다. 코로나19 상황 이후엔 특히 그렇다. 클라우드 보안을 주특기로 투자를 유치하는 스타트업들도 쏟아진다. IT인프라를 넘어 보안 쪽에서도 클라우드는 변화를 상징하는 키워드가 됐다.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2011년 설립 당시부터 지금까지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사업에만 집중하는 대표적인업체 중 하나다. B2B SaaS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한 ‘거리’들을 많이 가진 회사이기도 하다.CrowdStrike celebrates its initial public …
SaaS Story 내 결과
-
[SaaS 보안 05] 클라우드와 보안 아키텍처최근 유명 대기업 브랜드의 아파트 일부가 무너져서 사회적 불안과 비난이 비등해졌다. 전문가들은 설계, 시공, 감리에 모두 문제가 있다는 의견을 내놨다. 시공과 감리의 토대가 된다는 점에서 대기업 브랜드의 아파트에 설계 문제가 있었다는 지적은 상당히 충격적이다. 설계가 잘못되면 시공이 잘될 리 없고, 감리에서 그것을 잡아내기도 쉽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아키텍트’(Architect), ‘아키텍처’(Architecture)’라는 용어는 건축에서 왔다. 건축과 마찬가지로…
-
[SaaS보안04]클라우드 보안의 근간,계정 및 권한 관리보안 분야를 조금이라도 접한 분들이 가장 많이 듣는 용어 중 하나가 사용자 인증(Authentication)이다. 포털이나 금융, 공공 등 온갖 서비스에서 로그인, 간편 인증, 2단계 인증(2FA) 등 사용자 인증 관련 용어가 많이 쓰이고, 소프트웨어 개발을 좀 하다 보면 소셜 로그인, OAuth2, JWT(JSON Web Token) 기반 인증 등을 구현하곤 한다.오프라인에서의 인증은 예를 들어, 신분증을 제시한 사람의 얼굴과 신분증에 부착된 얼굴 사진을 비교함으로써 이뤄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