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3건
- 게시물 22건
- 1/3 페이지
SaaS Trend 내 결과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물건을 사고 파는 이른바 소셜 커머스가 이커머스 전체 시장에서 갖는 중량감이 커지면서 이를 지원하는 SaaS 업체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홍콩에 기반을 둔 슬릭플로우(SleekFlow)도 소셜 커머스를 지원하는 SaaS로 승부를 건 스타트업이다.최근 타이거 글로벌 매니지먼트 주도 아래 800만달러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고 이미 5000개 이상 회사들에 서비스를 제공할 정도로 성장성도 보여주고 있다. 2021년 5월 이후 매출이 500% 정도 상승했다는 것이 회…
-
코로나 19 상황으로 화상회의와 메신저를 포함하는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크게 늘었다. 그러다 보니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기업내 협업 플랫폼에서 갖는 지위도 급상승했다. 요즘은 기업내 업무를 위한 운영체제(OS)가 됐다는 얘기까지 들린다.현재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시장 판세를 보면 마이크로소프트 B2B SaaS 모델에 기반한 팀즈, 줌, 그리고 세일즈포스가 최근 인수한 슬랙과 같은 서비스들이 대표주자로 꼽힌다. 줌은 화상회의, 팀즈와 슬랙은 상대적으로 메신저에 초점이 맞춰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
-
코로나19 상황 이후 원격 및 재택 근무가 확산되면서 보안 업계에서 그 어느때보다 많이 회자되는 용어가 하나 있으니, 바로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보안이다. 제로 트러스트는 기술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개념에 가깝다.기업 네트워크가 이미 공격자들로부터 침해를 받았다는 가정하고 보안에 대응하는 것이 골자다. 공격을 받지 않도록 막는 패러다임과는 접근 방식에 차이가 있다. 코로나 19 상황 속에 회사와 집을 왔다 갔다하며 근무하는 하이브리드 워크 환경에 적합한 보안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제로 트러스트와 관련해 주목할만한…
-
클라우드로 IT인프라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업체들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유망 테크 기업들이 등장, 기존 판세를 흔드는 것은 언제부터인가 익숙한 장면이 됐다.클라우드 기반 ID 관리 플랫폼 업체인 옥타도 클라우드발 격변기 속에 중량감을 키워나가고 있는 신흥 테크 기업 중 하나다.2009년 설립된 옥타는 코로나19 상황 이후 클라우드와 B2B SaaS가 기업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되는 상황을 틈타 ID 관리를 대표하는 회사들 반열에 올라섰다.전세계적으로 이미 1만1000개 이상 고객사를 확보했고 2017년 나스닥에…
-
B2B SaaS 기업들 중에서 대표 하나를 꼽으라면 필자는 지금 시점에선 클라우드 CRM으로 유명한 세일즈포스 말고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예전이나 지금이나 세일즈포스는 B2B SaaS를 상징하는 기업이고, 앞으로도 상당 기간 그럴 것이다.꽤 오랫동안 테크 분야를 지켜봐온 필자 입장에서 세일즈포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기업용 IT인프라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아마존웹서비스(AWS)보다도 한참 먼저 구독형 서비스 기반 기업용 솔루션 시장을 개척했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만 놓고 보면 세일즈포스는 AWS에 대선배격이다.세일즈포스는 1…
SaaS Story 내 결과
-
[SaaS 보안 05] 클라우드와 보안 아키텍처최근 유명 대기업 브랜드의 아파트 일부가 무너져서 사회적 불안과 비난이 비등해졌다. 전문가들은 설계, 시공, 감리에 모두 문제가 있다는 의견을 내놨다. 시공과 감리의 토대가 된다는 점에서 대기업 브랜드의 아파트에 설계 문제가 있었다는 지적은 상당히 충격적이다. 설계가 잘못되면 시공이 잘될 리 없고, 감리에서 그것을 잡아내기도 쉽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아키텍트’(Architect), ‘아키텍처’(Architecture)’라는 용어는 건축에서 왔다. 건축과 마찬가지로…
-
[SaaS보안04]클라우드 보안의 근간,계정 및 권한 관리보안 분야를 조금이라도 접한 분들이 가장 많이 듣는 용어 중 하나가 사용자 인증(Authentication)이다. 포털이나 금융, 공공 등 온갖 서비스에서 로그인, 간편 인증, 2단계 인증(2FA) 등 사용자 인증 관련 용어가 많이 쓰이고, 소프트웨어 개발을 좀 하다 보면 소셜 로그인, OAuth2, JWT(JSON Web Token) 기반 인증 등을 구현하곤 한다.오프라인에서의 인증은 예를 들어, 신분증을 제시한 사람의 얼굴과 신분증에 부착된 얼굴 사진을 비교함으로써 이뤄지…
-
SaaS 제품 투어(온보딩)기획에 마케터 참여는 필수! 현업에 있으면서 다수 마케터 분들이 제품에 직접적인 관여를 하는 기획에 대해 '어? 이것도 내 포지션에서 해야 하는 부분인가?'를 고민하는 경우를 많이 보고는 했어요. 물론, 이 같은 고민을 하는 게 당연하죠. 비즈니스 조직(세일즈, 마케팅 등)은 개발 조직(개발, 기획, 디자인)에서 협의 끝에 나온 제품을 잘 알리고, 파는 게 목적이니까 괜한 업무 관여로 인해 커뮤니케이션 시 꺼림칙한 요소가 발생할 수 도 있다는 고민 하게 되니까요. 그럴 바엔 하지 말자가 돼버리고 말죠.그…
-
[SaaS 보안 02] ‘책임 공유 모델’이 실제 작동하려면출처: pexels.com클라우드 서비스는 인프라 서비스(IaaS: Infrastructure as a Service), 플랫폼 서비스(Platform as a Service) 사업자, 소프트웨어 서비스(Software as a Service)로 분류되고, 이들을 제공하는 사업자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CSP: Cloud Service Provider)라고 한다. 이 정의에 따르면, SaaS 사업자는 주요 CSP 중 하나이면서, 동시에 IaaS를 사용하는 주요 클라우드 서…
-
[SaaS 보안 01] 클라우드 시대, 보안을 묻다1990년대 초반부터 네댓 번 벤처·스타트업에 몸을 담았다. 1990년대에 개발팀을 맡거나 CTO/CIO가 되면 경영정보시스템(MIS)과 고객용 서비스를 운영하는 서버 공간과 똑똑한 IT 운영자를 확보하는 것이 늘 숙제였다. 이메일이나 그룹웨어 등 각종 회사 내부용 서비스뿐 아니라 고객용 서비스도 회사 내부에 서버를 두고 처리했기 때문에 조그만 실수로도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다. 특히 회사가 이사하게 되면 업무와 서비스의 연속성을 어떻게 유지할 것인지 ‘작전’을 세우고, 도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