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4건
- 게시물 20건
- 1/2 페이지
SaaS Trend 내 결과
-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로 유명한 드롭박스가 AI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AI 서비스 2종을 새로 선보였다. 지난해말 챗GPT가 나오고 나서 분야별 유력 업체들이 AI, 특히 생성AI를 개발하거나 활용하는데 열을 올리고 있음을 감안하면 놀라운 소식은 아니다.하지만 접근 방식을 보면 드롭박스 행보는 나름 눈길을 끈다.[대시 이미지]파일과 폴더 저장 넘어 검색으로드롭박스가 이번에 선보인 AI 서비스는 드롭박스AI( Dropbox AI)와 대시(Dash) 두 가지다.드롭박스 AI는 문서를 요약하고 질의를 할 수 있는 도구인데, 여러 …
-
글로벌 보안 시장에서 SaaS 보안은 이미 전략적 요충지가 됐다. 거물급 보안 업체들이 SaaS 보안을 지원하는 서비스들을 쏟아내고 있다.이런 가운데 서도 SaaS 보안을 주특기로 하는 스타트업들은 계속 나오고 있다. 일부는 기존 보안 업체들과 다른 접근법으로 SaaS 보안과 관련한 문제를 해결하려 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런던 소재 푸시 시큐리티(Push Security)도 SaaS 보안을 앞세운 스타트업들 중 하나. 최근 구글 벤처 투자 자회사인 GV 주도 아래 1500만달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푸시 시큐리티 서비스 화면…
-
HR은 B2B SaaS 생태계에서 핫플레이스다. HR 관련 다양한 B2B SaaS 스타트업들이 이미 많이 나왔고 지금도 계속 나오고 있다. HR로 해볼 만한 '거리'들이 그만큼 많다는 의미일 것이다.최근 245만달러 초기 투자를 유치한 크루(Crew)도 HR에 최적화된 SaaS로 도전장을 던진 케이스다.[크루 서비스 화면]HR은 팀 플레이다...CRM 요소 필요크루는 HR, 특히 채용(recruiting) 관련 분야에서 CRM SaaS인 허브스팟(Hubspot) 같은 존재가 되겠다는 것을 것을 비전으로 내걸어 주목된다. HR도 이제…
-
인사(HR)를 주특기로 하는 SaaS 업체들이 이미 많이 있는 데도 HR SaaS로 투자를 유치하는 스타트업들은 계속 늘고 있다.뛰어드는 회사들이 많다 보니 필자 입장에서도 아는 곳들보다 처음 들어보는 HR SaaS 회사들이 여전히 많다.HR SaaS 회사들을 쭉 한번 정리하기에 적절한 타이밍인 거 같아 20개 업체들을 간단하게 소개할까 한다. 해외 아웃소싱 관련 서비스 업체인 아웃소스액셀러레이터가 웹에 공개한 자료를 참고했다.워크데이(Workday)규모와 인지도를 봤을 때 HR SaaS 시장에서 가장 거물은 워크데이가 아닐까 싶다…
-
쓸만한 사람 구하기가 점점 힘들어 지는 상황에서 많은 회사들이 새로운 직원들을 영입하고 이미 들어와 있는 좋은 인재들을 붙잡아 두기 위한 일환으로 복리 후생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기업 HR 전략에서 직원 복리 후생이 갖는 중량감은 점점 커지고 있다.이같은 환경 속에 복리 후생에 초점을 맞춘 HR SaaS 솔루션들도 늘고 있는데, 최근 4100만달러 투자를 유치한 스페인 스타트업 코비(Cobee)도 그중 하나다.[코비 서비스 화면]앱에서 복리 수행 관리 한번에...카드와도 연계코비는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으로 제공되는 직원 복지 …
-
여러 산업에 걸쳐 쓸 수 있는 이른바 호리젠탈(horizontal)형 SaaS 외에 특정 업종에 최적화된 버티컬(vertical) SaaS를 둘러싼 판도 점점 커진 다는 것은 SaaS 스토리에서도 여러 차례 다뤘다.버티컬 SaaS 모델로 높은 관심 속에 상장한 회사들도 늘었다. 비바(Veeva)는 2013년, 프로코어(Procore)와 토스트(Toast)는 지난해 각각 85억달러와 200억달러 가치에 상장했다. 버티컬 SaaS 모델로도 규모의 경제 달성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들이다.버티컬 SaaS를 주특기로 하는 스타트업들…
-
자바 스크립트 기반 앱 개발 전문 업체인 클록와이즈소프트웨어가회사 블로그에 올린 2022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aaS 스타트업들 10곳에 대한 글을 최근 흥미롭게 했다.10개 업체 선정과 관련해 구체적인 기준이 제시된 것은 아니다. 개발 전문가들 시각으로 봤을 때 아이디어와 접근 방식에서 흥미로운 SaaS 업체들을 꼽은 사례로 보면 될 듯 싶다. 개인적으로는 다 처음 들어보는 곳들인데, 비즈니스 모델이 나름 신선하다는 생각이 들어 내용을 요약해봤다.[사진: pixabay]우선 셋앱(Setapp)이다.셋앱은 맥OS 및 iOS를 위…
-
예전에만 해도 글로벌 기업용 소프프트웨어 업체들은 창업을 하면 홈그라운드에서 어느정도 자리를 잡고 해외는 시간을 두고 지역별로 우선순위를 정해 진행하는 것이 정석으로 통했는데 요즘은 창업한지 얼마 안돼 글로벌 시장으로 바로 확장하는 기업들도 적지 않다.특히 클라우드 기반 B2B SaaS 기업들 사이에선 글로벌 확장 속도는 더욱 빨라지는 양상이다. 지사를 설립하지 않고 서비스만 현지화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는 곳들도 많다. 한국 시장에 진출하는 글로벌 B2B 테크 기업들도 마찬가지다.지사를 세우지 않고 담당자 1~2명이 국내 파트…
-
마테크라는 말을 들어 보셨는지?마테크(Martech)는 마케팅(Marketing)에 테크놀로지(Technology)를 합친 말로 디지털 마케팅 기술이나 서비스를 말한다. B2B SaaS판에서 최근 심심치 않게 회자되는 용어다. 예전에는 디지털 마케팅이나 애드테크라는 말이 많이 쓰였는데, 지금은 마테크라고 부르는 이들과 기업들이 부쩍 늘었다.Image from BetaNews용어의 세대 교체와 함께 마테크 시장을 둘러싼 판도 커졌다.예전에는 어도비나 오라클, 세일즈포스 같은 글로벌 대형 B2B SaaS 기업들이 마케팅 솔루션을 B2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