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5건
- 게시물 69건
- 1/7 페이지
SaaS Focus 내 결과
SaaS Trend 내 결과
-
B2B SaaS 회사들에게도 생성AI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유력 빅테크 기업들은 물론 분야별 전문 SaaS 스타트업들 사이에서도 생성AI를 활용하기 위한 전략이 구체화되고 있다.클라우드 기반 협업 소프트웨어 업체 에어테이블도 최근 에이테이블AI를 선보이고 생성AI 전략을 본격화하고 나섰다.[에어테이블AI 이미지]비 기술자 대상 노코드 생성AI 개발 환경 제공한다에어테이블은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개발할 수 있는 노코드(No-code) 플랫폼을 제공한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도구이면서 온라인 협업 솔루션로서의 성격…
-
HR은 B2B SaaS 생태계에서 핫플레이스다. HR 관련 다양한 B2B SaaS 스타트업들이 이미 많이 나왔고 지금도 계속 나오고 있다. HR로 해볼 만한 '거리'들이 그만큼 많다는 의미일 것이다.최근 245만달러 초기 투자를 유치한 크루(Crew)도 HR에 최적화된 SaaS로 도전장을 던진 케이스다.[크루 서비스 화면]HR은 팀 플레이다...CRM 요소 필요크루는 HR, 특히 채용(recruiting) 관련 분야에서 CRM SaaS인 허브스팟(Hubspot) 같은 존재가 되겠다는 것을 것을 비전으로 내걸어 주목된다. HR도 이제…
-
인사(HR)를 주특기로 하는 SaaS 업체들이 이미 많이 있는 데도 HR SaaS로 투자를 유치하는 스타트업들은 계속 늘고 있다.뛰어드는 회사들이 많다 보니 필자 입장에서도 아는 곳들보다 처음 들어보는 HR SaaS 회사들이 여전히 많다.HR SaaS 회사들을 쭉 한번 정리하기에 적절한 타이밍인 거 같아 20개 업체들을 간단하게 소개할까 한다. 해외 아웃소싱 관련 서비스 업체인 아웃소스액셀러레이터가 웹에 공개한 자료를 참고했다.워크데이(Workday)규모와 인지도를 봤을 때 HR SaaS 시장에서 가장 거물은 워크데이가 아닐까 싶다…
-
자바 스크립트 기반 앱 개발 전문 업체인 클록와이즈소프트웨어가회사 블로그에 올린 2022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aaS 스타트업들 10곳에 대한 글을 최근 흥미롭게 했다.10개 업체 선정과 관련해 구체적인 기준이 제시된 것은 아니다. 개발 전문가들 시각으로 봤을 때 아이디어와 접근 방식에서 흥미로운 SaaS 업체들을 꼽은 사례로 보면 될 듯 싶다. 개인적으로는 다 처음 들어보는 곳들인데, 비즈니스 모델이 나름 신선하다는 생각이 들어 내용을 요약해봤다.[사진: pixabay]우선 셋앱(Setapp)이다.셋앱은 맥OS 및 iOS를 위…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물건을 사고 파는 이른바 소셜 커머스가 이커머스 전체 시장에서 갖는 중량감이 커지면서 이를 지원하는 SaaS 업체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홍콩에 기반을 둔 슬릭플로우(SleekFlow)도 소셜 커머스를 지원하는 SaaS로 승부를 건 스타트업이다.최근 타이거 글로벌 매니지먼트 주도 아래 800만달러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고 이미 5000개 이상 회사들에 서비스를 제공할 정도로 성장성도 보여주고 있다. 2021년 5월 이후 매출이 500% 정도 상승했다는 것이 회…
-
기업들이 B2B SaaS를 수십 개, 많 게는 수백 개씩 쓰다 보니 여기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것을 주특기로 하는 SaaS 지원 산업의 판도 커졌다. 기업들이 SaaS를 보다 잘 쓰게 해주거나 SaaS를 쓰는데 따르는 위험을 줄이도록 돕는 스타트업들에 벤처 투자 회사(VC)들 자금이 계속 투입되고 있다.SaaS 비용 관리 서비스도 VC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영역이 됐다. 기업들이 SaaS를 점점 많이 쓰다 보니 거기에 들어가는 비용을 효과적으로 파악해 줄일 건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체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다…
-
B2B SaaS를 수십개씩 쓰는 기업들이 늘면서 보안 담당자들 신경이 예민해지고 있다는 얘기가 여기저기서 들린다. 보안 담당자들 입장에선 회사 직원들이 실제로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쓰고 있는지, 이와 관련된 리스크는 무엇인지를 정교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사용되고 있는 SaaS 숫자가 증가하다 보니 이렇게 하는게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이다.SaaS 보안을 주특기로 내건 솔루션들이 최근 부쩍 늘어난 것도 이런 맥락에서 볼 수 있다. 투자를 유치하는 SaaS 보안 스타트업들도 계속 나오고 있다.윙 시큐리티(Wing Securit…
-
예전에만 해도 글로벌 기업용 소프프트웨어 업체들은 창업을 하면 홈그라운드에서 어느정도 자리를 잡고 해외는 시간을 두고 지역별로 우선순위를 정해 진행하는 것이 정석으로 통했는데 요즘은 창업한지 얼마 안돼 글로벌 시장으로 바로 확장하는 기업들도 적지 않다.특히 클라우드 기반 B2B SaaS 기업들 사이에선 글로벌 확장 속도는 더욱 빨라지는 양상이다. 지사를 설립하지 않고 서비스만 현지화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는 곳들도 많다. 한국 시장에 진출하는 글로벌 B2B 테크 기업들도 마찬가지다.지사를 세우지 않고 담당자 1~2명이 국내 파트…